기구운동법
전체 상체 하체 유산소

버터플라이

운동법

1. 앉은상태에서 안장의 높이를 조절하여 팔꿈치패드가 가슴중앙범위 안에 위치하도록 설정한다.

2. 허리를 세우고 흉곽을 확장시킨 후 발받침을 밀어 그립이 올라오도록한다.

3. 그립을 잡고 팔꿈치패드에 전완을 밀착시킨다.

4. 양 팔을 내전하면서 호흡(호기)을 내뱉는다.

5. 양 팔을 외전하면서 호흡(흡기)을 들이마신다.

Tip

1. 팔꿈치 패드에 팔꿈치가 떨어지지 않도록 한다.

2. 팔을 내전시킬 때 과도하게 어깨가 말리지 않도록 충분이 흉곽을 확장하면서 수축한다.

3. 원하는 횟수를 한 뒤 다시 발받침을 이용하여 어깨를 보호하면서 그립을 놓고 휴식을 취한다.

운동부위 근육

주동근: 대흉근, 협응근: 전면삼각근

버터플라이

Butterfly

유산소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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